Home > News > 산업생산 훈풍에도…중동 리스크가 변수

산업생산 훈풍에도…중동 리스크가 변수

2024-11-14 14:41:45

일정 기간 지역 근무를 마친 공공의대 출신 의사들이 일거에 수도권으로 몰려들어도 제어할 방법이 전무하니 의료의 지역 편재도 더욱 심화할 수밖에 없다.

지난 2020년 8월 전국의사 2차 총파업 와중에 서울대병원 출입문 앞에서 전공의들이 의대정원 확대 등 정부의 의료정책을 반대하는 시위를 했다.문제는 이 통계가 나라별 의사의 근무 조건이나 생산성 등을 전혀 고려하지 않은 단순 비교라는 점이다.

산업생산 훈풍에도…중동 리스크가 변수

이 숫자 하나만 봐도 정부 주장은 틀렸다.그리고 취약 지역의 의료 수가를 현실화해야 한다.특히 사회에 큰 영향력을 미치는 과학자와 첨단 기술자는 더욱 그렇다.

산업생산 훈풍에도…중동 리스크가 변수

이를 오판해 의사 수 증원과 같은 국소적 대책으로 접근하면 안 된다.정부가 그렇게 염려하는 건강보험 재정의 건전성이 악화한다는 얘기다.

산업생산 훈풍에도…중동 리스크가 변수

싼 게 비지떡인데 돈은 조금 내고 양질의 서비스를 요구한다면 그건 도둑 심보다.

서울아산병원이 국내에서 가장 환자를 많이 보는 병원이라는 걸 고려할 때 매우 충격적이다.백번 양보해 부족하다 해도 정부 주장처럼 의대 정원 확대로 필수 진료과 기피 문제를 해결할 수는 없다.

이럴 때마다 정부는 ‘의대 입학 정원 확대라는 카드를 만지작거린다.사실 의사 수 부족보다 더 큰 문제는 의료의 지역 격차다.

서울아산병원이 국내에서 가장 환자를 많이 보는 병원이라는 걸 고려할 때 매우 충격적이다.2명)에 이어 전 세계에서 세 번째로 많다.






Copyright © Powered by     |    지피코리아|산업생산 훈풍에도…중동 리스크가 변수    |    sitemap

미국 2분기 가계 순자산, 3개 분기 연속 증가한화솔루션(009830) 2Q21 3Q21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감익 불가피美 댈러스 연은 총재 "인상 중단 의미 아냐…할 일 남아""아낄건 인건비뿐"…나홀로 사장 15년來 최대엘앤에프(066970) 2Q21 수요 증가에 맞춰 지속적인 증설 및 물량 확대 예정섹터별 실적 스크리닝_’24년 1월 5일마켓워치 "BofA의 유가 분석 차트 보면 소스라칠 것"홍콩 증시, 폭풍우로 거래 지연…10시까지 지속시 오전 거래 취소‘전기펌프’로 인슐린 투약…다음은 인공췌장 도전[중국증시-마감] 위안화 약세에 하락[중국증시-마감] 위안화 약세에 하락“핵을 보유하고 있었으면 러시아가 침공 못 했을 것”日 채권·외환시장, 우에다 총재 발언에 '들썩'(상보)中 외환 자율규제기구 "환율 오버슈팅 리스크 단호히 방어"자녀 대신 증여세 내줬다간…세폭탄 맞습니다 [도와줘요, 상속증여]미국의 현상 유지 정책, 단호한 북핵 대응 가로막는다통일·외교·안보[뉴욕 마켓 브리핑](9월11일)일승(333430) 2Q21 분뇨처리기(STP) 국내 시장 점유율 1위시카고 연은 "금리 인상 효과, 노동 시장엔 고작 40% 반영"美 내구재 소비로 추정해본 향후 국내 수출 방향성[여명] 누가 소상공인에게 '종노릇'을 시켰나[뉴욕유가] 원유재고 감소에도 차익실현에 하락WSJ 티미라오스 "연준, 금리 입장에 중요한 변화 진행 중"저작권 정책 및 콘텐트 문의HB솔루션(297890) 2Q21 MEIS와 잉크젯 장비를 기반으로 턴어라운드 가능성 ↑DB하이텍, 3분기 영업익 503억 원…전년비 71% 감소#태영건설 워크아웃 후폭풍성광벤드(014620) 2Q21 하반기 턴어라운드 가능성 ↑물가 전환에 고무됐나…中서 나오는 경기 회복 전망